타겟 ROAS를 사용하면 입찰 전략 수준에서 ROAS를 원하는 수준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 ROAS는 클릭당비용을 기반으로 하며, 예상 전환율이 아닌 예상 전환 가치에 대비하여 입찰가를 최적화합니다.
타겟 ROAS는 입찰가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ROI(투자수익)를 극대화하려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Google Ads 전환 추적 픽셀, 가져온 GA 목표 또는 오프라인으로 가져온 전환을 통해 이미 전환 가치를 전달했거나, 전달하려는 경우 타겟 ROAS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점
호텔 광고 타겟 ROAS를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이점 덕분에 시간을 절약하고 실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입찰가 관리에 소요되는 시간 절약
- 입찰가 최적화에서 기기, 위치, 브라우저, 체크인 날짜, 시간 등 다양한 신호 사용
- 시장에서 각 입찰 및 모든 입찰의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는 유일한 플랫폼
-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 스마트 자동 입찰
타겟 ROAS를 사용하면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 총가치를 기준으로 각 전환 액션별로 가중치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비즈니스와 광고 목표 간의 격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작동 방식
타겟 ROAS를 설정하기 전에 유의해야 할 사항:
- 타겟 ROAS를 설정하려면 먼저 전환 추적을 구현해야 합니다. 전환 추적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호텔 광고 캠페인과는 예약 금액만 호환됩니다.
- 호텔 광고 스마트 자동 입찰 캠페인(향상된 CPC 입찰기능, tROAS)에서 사용하려면 전환 카테고리를 '구매'로 설정해야 합니다.
타겟 ROAS 입찰 전략은 Google AI를 사용하여 모든 호텔 광고 캠페인의 입찰가를 관리합니다. 실제로 타겟 ROAS에서 사용자의 검색이 가치가 큰 전환을 발생시킬 것으로 예상되면 타겟 ROAS는 해당 검색에 대해 입찰가를 높게 설정합니다. 검색이 가치가 큰 전환을 발생시킬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되면 입찰가를 낮게 조정합니다.
타겟 ROAS를 사용하는 것 외에 전환 가치 규칙은 호텔 광고 캠페인과도 호환됩니다. 검색 캠페인 경우와 마찬가지로 전환 가치 규칙을 사용하면 비즈니스와의 관련성에 따라 타겟 ROAS로 전환 가치를 더 잘 표현하고, 실시간 입찰에서 지리적 위치와 기기, 잠재고객을 토대로 전환을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전환 가치 규칙과 전환 규칙이 스마트 자동 입찰과 실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안내
타겟 ROAS 설정은 계정에 입찰 전략을 추가한 다음, 타겟팅할 ROAS를 지정하는 두 가지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단계: 계정에서 타겟 ROAS 입찰 전략 설정
- Google Ads 계정에서 캠페인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 섹션 메뉴에서 캠페인 드롭다운을 클릭한 다음 캠페인을 클릭합니다.
- 수정하려는 캠페인 위로 마우스를 가져간 다음 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 '입찰 설정'에서 '입찰' 드롭다운을 클릭한 다음 입찰 전략 변경을 클릭합니다. 입찰 전략 변경 드롭다운 메뉴에서 '전환 가치 극대화'를 선택하고 '타겟 광고 투자수익(ROAS) 설정(선택사항)'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타겟 ROAS 비율을 추가합니다.
- 저장을 클릭합니다.
2단계: 타겟 선택
타겟 ROAS는 광고에 지출하는 비용별로 얻고자 하는 평균 전환 가치(예: 수익)입니다. 이 전략을 적용하려는 광고 그룹 또는 캠페인의 비용당 전환 가치 데이터 기록을 바탕으로 타겟 ROAS를 설정하세요. 일반적으로 지난 4주간 평균 전환 가치를 비용으로 나눈 값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시
전환 가치를 $5 USD로 설정하고 비용은 $1 USD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다음 수식과 계산에 따르면 타겟 ROAS는 500%가 됩니다.
전환 가치/비용 * 100% = 타겟 ROAS
5/1 * 100 = 500%
설정한 타겟 광고 투자수익(ROAS)이 실제로 발생하는 전환수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예를 들어 목표를 너무 높게 설정하면 광고를 통해 발생하는 트래픽 규모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타겟 ROAS 입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타겟 ROAS 실적 모니터링
다음은 캠페인에서 타겟 광고 투자수익(ROAS) 입찰 전략의 실적을 확인하기 위한 팁입니다.
시간 경과에 따른 분석
- 최소 15일 이상 입찰 전략을 실행한 다음에 실적 평가를 고려하세요. 이 기간이 지나야 전략이 최적화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 전략의 실적을 평가하기에 충분한 데이터를 확보하세요. 특히 트래픽이 적은 경우라면 데이터를 매일 검토하기보다 매주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다양한 요인이 특정 기간의 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세요. 연휴, 주말, 특별 이벤트, 캠페인 데이터의 변경사항, 입찰에서의 경쟁자로 인해 결과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변화 기다리기
- 전환 지연을 고려하세요. 일부 전환은 다른 전환보다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으며 클릭 후 며칠 또는 몇 주가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 실적과 과거 실적을 비교할 때 전환 지연 때문에 최근 실적이 저조해 보일 수 있습니다. 고객이 전환을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변화하는 마케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ROAS 타겟을 변경하세요. 타겟 광고 투자수익(ROAS)은 타겟 변경사항에 신속하게 반응하지만 전환 지연에 따라 보정하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전환 가치 추적
- 전환 가치를 살펴본 다음 전환 가치를 비용으로 나눈 값을 살펴보세요. 이렇게 하면 충분한 매출을 올리고 있고 타겟 ROAS에 근접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타겟 ROAS를 사용하면 클릭수가 감소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입찰 전략이 타겟을 충족하지 못할 클릭에 대해 입찰가를 낮추기 때문이며 예상된 결과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렇게 절약한 비용은 나중에 전환이 타겟을 충족할 가능성이 클 때 더 높은 금액으로 입찰하는 데 사용됩니다. 클릭당비용 역시 같은 이유로 높아지거나 낮아질 수 있습니다.
캠페인 최적화
다음은 타겟 광고 투자수익(ROAS)을 사용하는 캠페인의 최적화를 위한 팁입니다.
전환 가치 높이기
- 전환 가치를 높이고 싶으면 캠페인의 타겟 ROAS를 서서히 줄여 보세요. 이렇게 하면 각 전환에 더 큰 비용을 지출할 의사가 있다는 사실을 입찰 전략이 감지하고 판매와 전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지출을 늘립니다.
- 최대 CPC 입찰에 익숙하다면 타겟 ROAS를 줄이는 것이 입찰가를 높이는 것과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략 검토
- 입찰 전략을 검토하여 타겟 ROAS 입찰 전략별로 캠페인 수준에서 주당 최소 50회 이상의 전환이 발생하고 타겟 ROAS의 이점을 온전히 누리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캠페인의 수가 적고 규모가 크며 전환이 많을수록 실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 다른 광고주들이 입찰가를 높이는 경우에도 계속해서 경쟁력을 유지할 방법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할인 기간 또는 시즌의 변화에 따라 입찰가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타겟 광고 투자수익(ROAS)을 낮춰 보세요. 그러면 입찰 전략이 입찰가를 높게 조정해 입찰수가 늘어납니다.